오는 10일부터 13일까지 나흘간 박지성공설운동장에서 열린다 (고흥군)

(전남=NSP통신 최창윤 기자) = ◆고흥군

▶우주항공 중심 도시 고흥군은 ‘2014 고흥우주항공축제’에 손님 맞을 준비를 모두 마쳤다. 올해 축제는 전시행사, 물로켓발사대회 등 부대행사와 체험행사 등 총 106종과 70여종의 체험프로그램이 무료로 운영된다.

▶지난 28일 군 보건소에서 재가 암환자 및 보호자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봄맞이 ‘희망 나눔’시간을 가졌다. 신체적·정신적으로 고통을 겪고 있는 암 환자에게 투병의욕과 재활의지를 북돋기 위한 자조모임으로 상호간 지지와 교류로 희망을 나누는데 초점을 두고 있다.

▶군은 영남면 남열리 다랑이논 유채꽃과 고흥만 벚꽃이 만개해 이번 주말 절정을 이룰 것으로 전망되며 아름다운 봄꽃을 보기위한 상춘객들의 발걸음이 줄을 잇고 있다.

명품 보성쌀! 맛도 1등! 안전성도 1등! (보성군)

◆보성군

▶2일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녹차미인 보성쌀 단지 및 쌀 GAP 종합 시범단지 농업인과 관련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산물우수관리제도(GAP) 교육’을 실시 안전한 먹거리 재배에 대한 결의와 의지를 다지는 계기를 마련했다.

▶보성군 드림스타트에서는 지난 1일 드림스타트 부모 및 자원봉사자 역량 강화를 위한 독서논술지도사 양성교육 수료식을 가졌다. 2013년 12월에 개설 3월까지 15주에 걸쳐 주 2회 3시간씩 진행돼 아동문학, 독서 및 글쓰기지도 등 필수 5과목, 선택과목이 다뤄졌다.

▶보성군 문덕면에 위치한 전통공예공방 겔러리 ‘re’에서 오는 5일부터 27일까지 23일간의 일정으로 ‘전통염색전’을 개최한다. 남도전통문화연구소 이사장인 한광석 작가의 작품전으로 ‘목화의 길·무명의 길’을 주제로 열린다.

정남진 적토미(赤土米) 브랜드 육성 시범사업 , 유통업체와 9톤 납품 계약 (장흥군)

◆장흥군

▶지난 2013년에 지역브랜드 실용화 시범사업으로 용산면 쇠똥구리 유기농작목반에서 생산된 적토미 등 3종의 유색 토종쌀 9톤을 유통업체와 납품 계약을 하는 등 성과를 올렸다고 밝혔다.

▶지난 31일 장흥군민회관에서 질병 정보 모니터요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질병정보모니터 요원 위촉식 및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용산면에서는 지난 28일 용산면 번영회(회장 김성열) 등 15개 사회단체 180여명의 면민이 참여한 가운데 봄의 전령사인 벚나무 꽃길을 정비사업을 펼쳤다.

▶K-water 전남서남권관리단은 지난 30일 열린 의사회와 공동으로 장흥군 장평면에서 사랑나눔 의료봉사 활동을 펼쳤다.

안전하고 편안한 교통환경 조성 위해 전국 기초단체 첫 조례 제정 (구례군)

▶구례군이 고령운전자의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 실버마크 개발 제작 등 제도적 뒷받침에 적극 나섰다. 군은 교통안전에 관한 기본사항을 규정하는 조례를 제정해 시행한다고 밝혔다.

nsp0223@nspna.com, 최창윤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