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전남=NSP통신 최창윤 기자) = ◆완도군
▶2014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체험프로그램이 서서히 윤곽을 드러내면서 오는 4월 11일부터 장보고기념관 주변 해양문화존에서 전통 김뜨기, 세상에서 가장 큰 김 만들기 등 국민먹거리 김 관련 행사가 다채롭게 열린다.

▶완도군이 전국 최초로 항공영상을 활용한 마을 종합도면을 제작 배부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진도군)

◆진도군
▶군은 고효율 어선 유류절감장비지원 사업 등 모두 26건의 올해 해양수산사업 대상자를 확정했다고 1일 밝혔다. 주요 사업으로는 다목적 인양기, 친환경 에너지 보급사업 등 모두 23건에 160억4000만원이다.

▶그린진도21협의회가 제36회 진도 신비의 바닷길 축제 기간 동안 국가기정 명승지 제9호인 진도 신비의 바닷길 훼손 방지를 위한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

(해남군)

◆해남군
▶해남소방서(서장 김승룡)는 강진소방서 대회의실에서 전라남도 소방서별 대표 12개팀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한 '제3회 도민 심폐소생술 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군은 고혈압 건강 교실을 지난 3월 24일부터 4월14일까지 매주 1회에 걸쳐 4주간 운영되며 전문 강사를 초빙해 고혈압 예방과 관리에 대한 강의와 함께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검사 등 혈압과 관련이 깊은 고지혈증 검사도 병행하고 있다.

▶군은 지난해 가을부터 현재까지 동기간 강수량보다 70%가량의 강우로 인해 가뭄우심지구에 대한 농업용수 확보가 우려되는 만큼 관정과 양수장 보수 등 수리시설물 정비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nsp0223@nspna.com, 최창윤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