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4월 10일 ~ 13일까지 4일간 박지성 공설운동장에서 개최 (고흥군)

(전남=NSP통신 박주상 기자) = ◆고흥군, 응답하라 나로호! 2014 고흥우주항공축제

우주항공 중심 도시 고흥군(군수 박병종)에서 오는 4월 10일부터 13일까지 나흘간 박지성공설운동장에서 ‘2014 고흥우주항공축제’가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지난해 하늘 문을 열고 화려하게 우주로 비상했던 나로호(KSLV-1) 발사성공 기념 1주년을 맞이하여 “응답하라! 나로호”란 주제와 고흥으로 떠나는 신나는 우주여행이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열린다.

축제기간 중에는 나로우주센터를 비롯해 우주과학관, 국립청소년우주체험센터, 고흥우주천문과학관에서의 특수 연계프로그램도 선보일 예정이다.

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류준석)에서는 이번 축제가 작년에 호평을 받았던 어린이 우주인 선발대회 뿐만 아니라 창작로봇경진대회, 외계인 만들기 등 다양한 우주과학 대회와 체험전을 통해 과학과 우주라는 재미가 자연스럽게 교육과 연계되는 에듀테인먼트(edutainment)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번 축제기간에는 대통령배에 출전할 전남 씨름왕 선발전(4. 11 ~ 13), 우주마라톤 대회(13일)가 함께 개최되며, 다양한 공연과 볼거리, 즐길 거리, 먹거리를 준비해 남녀노소, 군민과 외부 관광객을 아우르는 축제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축제추진위는 가족단위 관광객이 늘어날 것으로 보고 지역축제로는 전국 최초로 축제장 전 구역을 금연구역으로 지정해 깨끗하고 청결한 지붕 없는 미술관 고흥의 이미지를 부각시켜 나갈 방침이다.

1기 ~ 4기까지 지역을 선도하는 창조적 리더 158명 배출 (고흥군)

◆‘고흥군민 혁신리더 양성대학’ 졸업식 및 입학식 열려

고흥군(군수 박병종)에서는 지난 17일 농어촌복합체육관에서 군민혁신리더 양성대학 제4기 졸업식 및 제5기 입학식이 열렸다.

혁신리더 양성대학은 군내 농・축・어민, 유통, 서비스 등 각계 다양한 분야에서 종사하는 군민을 대상으로 지역별 핵심리더를 육성하는 군민교육 프로그램으로서 이번 4기까지 총 158명의 혁신리더가 배출, 지역발전의 지도자로 활동하게 된다.

이번에 졸업식을 가진 제4기는 지난해 3월 입학식을 갖고 전남대 산학협력단 위탁운영으로 총 14차에 걸쳐 전국의 명강사 초청강연, 집합교육, 타 시군 및 해외 현장사례교육 등 교육과정을 마치고 졸업식을 갖게 됐다.

이날 박병종 군수는 축사를 통해 “군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참고흥 새마을실천운동’과 ‘농림수산식품산업 비전 5000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추진과 농촌발전을 위해 혁신리더 양성대학 졸업생들과 입학생들의 역할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혁신리더대학 졸업생들은 자체적으로 조성한 인터넷 카페모임, 농촌관광모임, 열대농업연구모임 등을 통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지역발전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는 지역리더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

(고흥군)

jusang56@nspna.com, 박주상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