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일 하동초등학교 시청각실에서 ‘초등 3∼4학년군 교과용 도서정책 이해 및 학력향상 연수’가 실시되고 있다. (하동군 제공)

(경남=NSP통신 안정은 기자) = ◆ 진주시
▶ 진주아카데미가 오는 26일까지 13박 15일간의 일정으로 ‘해외체험학습’을 실시한다. 이번 체험학습은 초·중·고생 19명을 대상으로 캐나다 밴쿠버와 미국 시애틀 일원에서 실시된다.

▶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대상 직무교육이 실시된다. 교육은 오늘 오후 5시 시청 시민홀에서 부산대 김은주 교수의 생태유아교육에 대한 강의로 진행된다.


◆ 사천시
▶ ‘팔포음식특화지구 지신밟기’ 행사가 열렸다. 이번 행사는 팔포지역 음식점들의 매출향상 및 지역경제 활성화 유도를 위해 마련됐다.


◆ 하동군
▶ 군이 ‘제2생활폐기물처리장’ 후보지를 공모한다. 현재 금성면 소재 생활폐기물처리장이 오는 2018년 이후 종료됨에 따라 110억원의 인센티브를 걸고 오는 4월 9일까지 2개월간 대체 후보지를 공모한다. 응모대상은 후보지 경계로부터 2㎞ 이내 거주 세대수의 50% 이상 동의를 얻은 개인·단체·문중·마을대표 등이다.

▶ 하동교육지원청이 초등 교사 175명을 대상으로 ‘개정 초등 교과용 도서정책 이해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개정교과 교육과정 및 3∼4학년군 교과서활용 효율성 모색에 관한 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annje37@nspna.com, 안정은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