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일 오후 2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안전행정부 주관 ‘지방규제 완화 추진실적 평가 우수기관 시상식’에서 차상오 기획홍보실장이 유정복 안전행정부 장관으로부터 ‘우수기관 표창’을 받고 있다. (창원시 제공)

(경남=NSP통신 안정은 기자) = ◆ 창원시
▶ 시가 ‘투자활성화를 위한 지방규제 완화 추진 실적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안전행정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지난해 투자활성화를 위한 지방규제 완화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 관내 39곳 대형마트, SSM 등을 대상으로 의무휴업일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이 실시됐다. 그 결과 시의 대형마트, SSM 첫 의무휴업일 이행은 양호한 것으로 나타났다.


◆ 진주시
▶ 시가 농업기금 105억 원을 지원받을 융자대상자를 신청받는다. 연이율 1%로 농업경영자금 및 시설자금을 지원한다. 신청기한은 오는 20일까지다.


◆양산시
▶오는 14일 오후 2시 웅상출장소 신청사 준공식 및 개청기념행사가 열린다. 개청식에는 나동연 시장을 비롯해 윤영석 의원, 홍준표 경남도지사 등 내빈과 시민 10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 사천시
▶ 사천시민을 대상으로 한 광고시안 공모전이 실시된다. 시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이미지 광고로 작품 규격은 400×100cm이며 응모기간은 오는 19일까지다.


◆ 하동군
▶ 올해 ‘정월대보름 민속행사’가 AI 확산 방지를 위해 취소됐다. 군은 정월대보름 행사뿐만 아니라 새해 영농교육과 각종 농축산 모임도 모두 취소하기로 결정했다.

▶ 페이퍼플라워 문화센터가 ‘닥종이 조형 특별기획전’을 마련한다. 기획전은 오는 12일부터 23일까지 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열린다.

annje37@nspna.com, 안정은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