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은 의성군새마을회가 지난 3일부터 9일까지 의성군새마을회관 회의실에서 단체별로 ‘2026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 = 의성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의성군새마을회가 지난 3일부터 9일까지 의성군새마을회관 회의실에서 단체별로 ‘2026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기총회는 지난 3일 의성군새마을부녀회를, 5일 의성군새마을지도자협의회, 9일 의성군새마을회 순으로 진행됐으며 각 단체별로 주요 안건에 대한 심의·의결이 이뤄졌다.

총회에서는 2025년도 주요사업 추진실적 보고와 함께 2025년도 세입·세출 결산(안), 2026년도 사업계획 및 세입·세출 예산(안)을 심의해 의결했다.

특히 의성군새마을회는 나눔과 봉사를 핵심 가치로 삼아 지역사회 돌봄 활동을 더욱 강화하고 그간의 사업 추진 성과를 바탕으로 실효성 있는 신규 봉사사업을 발굴하는 등 새마을운동의 공익적 역할 확대에 힘쓰기로 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지난 한 해 동안 지역사회 곳곳에서 봉사와 나눔을 실천해 주신 새마을 가족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2026년에도 공동체 정신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유지와 활성화에 중추적인 역할을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eno8166@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