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 선린대학교(총장 곽진환)는 지난 4일 믿음관 203호 강의실에서 ‘2025년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산불감시원 산불감시 드론 활용 연수 4기’ 수료식을 진행했다.
이번 산불감시원 산불감시 드론 활용 연수 4기 과정은 포항시와 산불 대응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에 따라 마련된 것으로 드론의 기본적인 비행 원리부터 산불 감시에 특화된 촬영 기법과 실무 중심 전문 역량 강화 교육을 제공했다.
전경국 평생교육원장은 “짧은 기간 동안 속성 교육을 통해 수료생들이 성장하고 드론에 한층 친숙해졌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배움의 열정을 이어가 산불 예방과 안전에 힘써주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김철진 경북무인한공 대표는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뿌듯하다”며 “드론을 꾸준히 접하고 새로운 도전에 나서길 바란다”고 말했다.
선린대학교는 지난해에 이어 금년에도 드론 활용 연수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4기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으며 오는 5기에는 10여 명의 산불감시원 및 진화대가 참여할 예정이다.
앞으로 산불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지속 가능한 인재 양성 체계를 더 많은 지역사회로 넓혀가며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eno8166@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