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제3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100명 모집 안내 포스터. (이미지 = 성남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오는 18일까지 ‘제3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100명을 공개 모집한다.

청년정책협의체는 지역 청년을 대표해 성남시에 청년정책을 제안하고 소통하는 청년 참여기구다.

제3기 협의체는 일자리·창업, 교육, 주거, 복지·문화 등 4개 분과로 구성된다.

선발되면 분과별로 ▲청년정책 의견 수렴과 정책 제안 ▲청년정책 모니터링 ▲청년정책 홍보 ▲ 청년의 날 기념 문화 행사 기획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제3기 협의체 활동 기간은 3월부터 내년 말까지다.

시는 청년정책협의체 위원들이 정부의 제2차 청년정책 기본계획(2026~2030년)과 연계해 체계적인 정책 제안할 수 있도록 관련 정책 안내와 교육, 워크숍 등 활동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대면 회의에 참석한 위원에게는 참여 활동비 2만원을 지급하고 우수 활동 위원에게는 연말 표창을 수여한다.

협의체 위원 참여 자격은 성남시에 거주하거나 지역 내 직장 또는 학교에 다니는 19~39세 청년이다.

시는 지원동기, 청년정책 관심도, 활동 경험 등을 서면으로 심사해 위원을 선발한다.

성남시 관계자는 “청년정책의 당사자인 청년들이 주체적으로 정책을 제안하고 시정에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민관협치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inspect1234k@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