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도 1등급 향한 청렴실천 결의 다져 (담양군)

(전남=NSP통신 최창윤 기자) = ◆담양군, 청렴실천 서약 및 결의대회 개최

담양군 공직자들이 청렴도 1등급을 목표로 깨끗하고 부패 없는 건강한 공직분위기 조성에 동참할 것을 다짐했다.

군에 따르면 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최형식 군수를 비롯해 실과단소장 등 전 공직자가 참여한 가운데 공직사회 부패를 단절하고 청렴을 실천한다는 내용의 서약과 함께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결의대회는 반부패 청렴 생활화로 깨끗한 공직사회 조성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청렴관련 영상물 시청에 이어 담양군 공무원노동조합 박종삼 사무총장의 청렴다짐 결의문 낭독으로 전 공직자가 청렴실천을 다짐했다.

청렴 결의대회를 통해 공직자의 기본적인 청렴 마인드 이해와 투명행정을 위한 공직자의 마음가짐, 청렴공직문화 조성의 필요성 등 신뢰받는 행정의 중요성이 강조됐다.

- 오는 28일까지 정보화교육 수강생 모집, 컴퓨터 활용 등 14개 과정 (담양군)

◆담양군, 디지털 농업시대 ‘농업인 정보화교육’ 신청 접수

담양군이 실생활에 필요한 정보화 교육을 마련해 농업인들의 인터넷 활용 능력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군 농업기술센터(소장 장풍환)는 오는 28일까지 스마트한 농업환경 조성과 디지털농업육성을 위한 ‘2014 농업인정보화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컴퓨터 활용, 문서작성, 쇼핑몰 운영 마케팅, 스마트폰 활용, 소셜미디어 활용한 마케팅, 사진편집 등 14개 과정으로 과정 당 20명씩, 280여명을 모집한다.

아울러 교육은 농업기술센터 농업인정보화교육장에서 실시되며,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 과정별로 주 5일, 2시간씩 교육이 이뤄진다.

nsp0223@nspna.com, 최창윤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