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 야생조류에 의한 AI 차단을 위해 창원 주남저수지 인근 320ha에 항공방제가 실시되고 있다. (창원시 제공)

(경남=NSP통신 안정은 기자) = ◆ 창원시
▶ 시가 조류인플루엔자(AI) 차단 특별방역 강화에 나섰다. 통제 초소를 추가로 설치하고 항공방제를 실시하는 등 각종 방제활동을 적극 펼치고 있다.


◆ 진주시
▶ 오는 20일부터 시내버스 110번과 152번이 신설 운행된다. 이번 노선은 진주혁신도시 및 진주역 이전에 따른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자 신설됐다.

▶ 건강가정지원센터가 ‘Holland 진로상담 전문가교육’을 연다. 교육은 오는 8일부터 23일까지 5회에 걸쳐 진주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2층에서 진로탐색(기초), NEO성격검사, 진로상담전문가 자격교육 순으로 진행된다.


◆ 양산시
▶ ‘설맞이 불우이웃 돕기 손길’이 이어졌다. NH농협 양산시지부는 지난달 27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 달라며 쌀 10kg 210포를 시에 기탁했고 양산 에스텍에서는 전통시장 온누리 상품권 300만원을 기탁했다.


◆ 사천시
▶ ‘사천농업대학’이 2014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원서접수는 28일까지, 모집인원은 150명이다.


◆ 하동군
▶ 경상대학교와 경남과학기술대학교 평생교육원이 대학교위탁 평생교육과정 학습자를 모집한다. 교육은 3월 10일부터 7월 31일까지 하동문화예술회관과 종합사회복지관에서 교양 및 자격증 과정으로 운영된다. 접수기간은 오는 21일까지다.

▶하동군건강가정지원센터가 NCCK와 연계협력한 ‘학부모 인문학 아카데미’를 개설한다. 프로그램은 하동군종합사회복지관에서 오는 6일부터 27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두 시간씩 4주에 걸쳐 진행된다.

annje37@nspna.com, 안정은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