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장흥군이 설 명절을 앞두고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일부터 오는 2월 20일까지‘2026 설맞이 고향사랑기부제 더 드림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고향사랑e음’을 통해 장흥군에 10만 원 이상 기부하면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된다.
해당 조건을 충족한 기부자 전원에게는 모바일 상품권 5000원이 경품으로 제공된다.
또 이벤트 종료 후에는 무작위 추첨을 통해 10명을 선정, 5000원권 모바일 상품권을 추가로 증정하는 혜택도 마련돼 있어 최대 1만 원 상당의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장흥군 관계자는 “설 명절을 맞아 고향을 응원하는 따뜻한 마음을 기부로 표현할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고향사랑기부제가 지역 발전과 기부자 만족을 함께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와 혜택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를 제외한 다른 지방자치단체에 1인당 연간 20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는 제도로, 기부자는 세액공제 혜택과 함께 지역 특산물 등의 답례품을 받을 수 있다.
장흥군은 앞으로도 더 많은 국민들이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와 참여 유도에 나설 방침이다.
NSP통신 김용재 기자(nsp2549@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