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NSP통신) 조석현 기자 = 포항대학교 RISE 사업단은 지난 24일 포항시 스포츠타운 축구장 일대에서 ‘포항 가치나눔 클린데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환경 미화 활동을 통해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고, 대학 구성원의 자발적인 참여와 재능기부를 바탕으로 지역 주민과의 유대감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크리스마스 이브에 진행된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을 실천하며 대학의 사회적 책임을 실현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이날 참가자들은 오전 11시부터 약 1시간 동안 시민 이용이 잦은 스포츠타운 축구장 주변의 쓰레기를 수거하며 환경 정화 활동에 힘을 보탰다.
포항대학교 RISE 사업단 관계자는 “이번 클린데이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실질적인 기여를 할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적 가치 실현 활동을 통해 지역과 상생·발전하는 대학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대학교 RISE 사업단은 지역사회 밀착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환경 정화 활동을 비롯해 다양한 분야의 재능기부를 통해 지역 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NSP통신 조석현 기자(resistance55@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