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대구시교육청은 22일 동관 7층 대회의실에서 사립 학교의 학사 운영 전반에 대한 이해를 돕고 안정적이고 책임 있는 학교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사립 고등학교장 49명을 대상으로 ‘학사운영 역량 강화 전달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사립학교장이 학교 현장에서 반드시 숙지해야 할 학사 운영과 행정·관리 전반의 주요 사항을 종합적으로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학교 운영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실무적인 이해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연수에는 중등교육과, 감사관, 생활인성교육과, 회계정보과, 학교운영과, 교육시설과 등 6개 관련 부서가 ▲학교생활기록부 및 평가 관리 등 학사 운영 사항 ▲교원 인사·복무 관리 ▲감사 사례 및 유의사항 ▲성인지 감수성과 아동학대 예방 ▲개인정보 보호 및 정보공개 시 유의사항 ▲학교 시설 안전 관리와 학교장의 책무를 안내했다.
특히 각 부서는 학교 현장에서 실제로 자주 발생하는 사례와 기준을 중심으로 설명하며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청렴하고 책임 있는 학교 운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주요 기준과 점검 사항 등을 공유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학교장은 학교 운영의 중심에서 학생과 교직원, 학부모가 신뢰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하는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며 “이번 연수가 사립학교가 교육 본연의 역할을 안정적으로 수행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시교육청은 앞으로도 사립학교와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학교 운영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안내와 지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NSP통신 김대원 기자(won020709@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