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지방재정균형집행 추진계획 보고회 개최로 경제 활성화‧서민생활 안정에 기여할 예정이다 (담양군)

(전남=NSP통신 최창윤 기자) = ◆담양군, 지방재정 균형집행 추진 돌입

담양군이 지역경제 활성화와 서민생활 안정을 위해 상반기 재정 균형집행을 추진한다.

군에 따르면 지난 13일 군청 회의실에서 이기환 부군수 주재로 ‘2014 지방재정균형집행 추진계획 보고회’를 열어 실과단소 각 담당들이 참석한 가운데 균형집행 방안을 논의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보고회에서 이 부군수는 “중앙정부 차원의 각종 집행 제도 및 절차 간소화 등을 적극 활용해 균형집행 목표율인 52%, 1051억원 집행이 신속하게 달성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균형집행 금액 비중이 높은 주요 사업브 지급을 약속하는 등 부서의 적극적인 추진을 강조하며 균형집행 추진실적 우수부서에 재정 인센티행정력을 집중시켜 정부에서 중점 추진하는 경제 살리기 정책에 대응할 것을 주문했다.

군민, 출향인, 기관, 단체 모두 신청가능, 방문 및 1365사이트에서 직접 가입 (담양군)

◆담양군자원봉사센터, 나눔을 함께 실천할 봉사자 모집

담양군자원봉사센터가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봉사를 생활화하고 나눔실천 문화를 확산해 나갈 자원봉사자 모집에 나섰다.

14일 군자원봉사센터에 따르면 자원봉사활성화와 분위기 조성을 위해 자원봉사자, 자원봉사 단체, 재능 기부자 등 자원봉사자 인력풀을 구성할 봉사자를 연중 모집한다고 밝혔다.

담양군 자원봉사센터는 1999년에 구성돼 현재 등록된 자원봉사자 수는 남자 5115명, 여자 6461명으로 총 1만1576명이고, 93개 단체, 6461명이 가입돼 있어 다양한 봉사활동에 동참하며 19만338시간의 봉사실적을 쌓았다.

자원봉사자는 군민, 출향향우, 기관, 단체 등 모두 신청가능하며, 담양군자원봉사센터나 군 주민복지실에 방문등록 뿐만 아니라 '1365 자원봉사' 포털에서 직접 가입할 수도 있다.

nsp0223@nspna.com, 최창윤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