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포항교육지원청은 지난 22일 포항교육지원청 4층 세미나실A에서 2025년 지역 업체와의 소통 협의회를 개최했다. (사진 = 포항교육지원청)

(경북=NSP통신) 조석현 기자 = 경상북도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최한용)은 지난 22일 포항교육지원청 4층 세미나실A에서 ‘2025년 지역 업체와의 소통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교육지원청과 지역 업체 간의 투명하고 공정한 계약문화 정착과 청렴 의식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공공조달 및 계약 관련 청렴 정책 안내 ▲업체 의견 청취 및 애로사항 공유 ▲민·관 상생을 위한 개선 방안 논의 ▲공정거래 및 윤리경영 실천 다짐 등이 이뤄졌다.

교육청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지역 업체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상생 협력 기반을 확대함으로써 청렴하고 신뢰받는 교육행정 구현에 앞장설 계획이다.

최한용 포항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청렴은 공공기관이 가져야 할 가장 중요한 가치이며, 지역 업체와 함께 투명하고 공정한 거래문화를 만들어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 참여하는 소통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상생 협력과 청렴문화 확산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조석현 기자(resistance55@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