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권향엽 국회의원(더불어미주당 순천·광양·곡성·구례을)는 12월 28일 오후 3시 광양시 중마동 소재 커뮤니티센터 1층 다목적홀에서 ‘2024 의정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권향엽 의원은 지난 5월 30일 제22대 국회의원으로 취임한 후 약 7개월간의 의정활동을 펼쳤다.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 의원으로서 철강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국가첨단전략산업·기술에 철강산업을 포함하도록 하는 ‘국가첨단전략산업법 일부개정법률안’을 제1호 법안으로 발의했으며,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소속 의원으로서 지역발전을 위한 예산을 확보하기 위해 앞장섰다.
또한, 권 의원은 올해 첫 국정감사에서 ‘2024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특히 권향엽 의원은 12.3 비상계엄령 선포 당시 전 의사국장 경험을 살려 본회의장 문을 열고, 의장석을 지키며 신속하게 동료 국회의원들을 본회의장으로 모았다. 그리고 권 의원은 비상계엄 해제 결의안과 윤석열 탄핵소추안을 의결하는 과정에 모두 참여했다.
의정보고회 본행사는 오후 3시부터 시작할 예정이며 식전영상·국민의례·내외빈소개·의정활동 영상 시청·권향엽 의원의 의정활동 보고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권향엽 의원은 “22대 국회 첫 의정보고회인 만큼 올 한해 입법·예산 등 의정활동에 대해 상세하게 보고드릴 수 있도록 알차게 준비했다”며 “국회 의정활동뿐만 아니라 지역현안과 민원사항에 대해서도 주민들과 격의없이 소통하는 시간을 만들 예정이니 순천·광양·곡성·구례을 주민 여러분의 많은 참석 바란다”고 밝혔다.
NSP통신 김성철 기자(kim7777@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