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영대학교가 간호인재 양성을 위한 제7회 한영간호학술제를 개최 했다. (사진 = 한영대학교)

(전남=NSP통신) 서순곤 기자 = 여수 한영대학교(총장 임정섭) 간호학과는 지난 5일 보건관 3층 세미나실에서 학문적 역량 강화를 도모하고 주도적이고 창의적인 간호인재 양성을 위한 제7회 한영간호학술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영간호학술제는 간호학과 재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간호교육, 시뮬레이션 기반 실습, 간호실무 등의 다양한 주제 연구와 캡스톤디자인 작품 발표 및 전시회로 다양하게 구성돼 진행됐다.

4학년은 간호연구 계획, 간호캡스톤디자인, 3학년은 간호사례연구, 2학년은 간호문학상, 1학년은 간호마인드맵 등의 각 부분별 우수한 성과를 보인 학생들에게는 시상했다.

한영대학교 간호학과는 학술제를 통해 학생들은 최신 연구 동향과 혁신적인 간호실무 성과를 공유하는 기회를 가지며 지속적인 학술활동과 실무 중심 교육을 통해 국내외 보건의료 및 간호 현장에서 활약할 수 있는 우수한 간호인재를 배출하고 있다.

지은미 간호학과장은“이번 학술제는 간호학 분야의 연구와 실무적 경험을 공유하고 다양한 시각과 아이디어를 나누는 중요한 계기가 됐다”며 “이를 통해 학문적 성과를 확장해 간호학의 이론과 실제를 더욱 심화시킬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서순곤 기자(nsp1122@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