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용인특례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김진석)는 처인구청 자치행정과, 민원지적과, 세무1과, 세무2과, 기흥구청 자치행정과, 민원지적과, 세무1과, 세무2과, 수지구청 자치행정과, 민원지적과, 세무과, 읍‧면‧동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안치용 의원은 처인구·기흥구·수지구 자치행정과에 읍면동 주민숙원사업 추진 시 지역구 의원과의 사전 소통을 당부했다.
김길수 의원은 처인구·기흥구·수지구 자치행정과에 구정 홍보비 관련 시정 홍보가 아닌 구정을 위한 홍보가 될 수 있는 방안 마련을, 처인구 자치행정과에는 처인구청 주차난 해소를 위해 사유지 임차를 통한 주차장 확보 노력을 당부했다.
포곡읍, 모현읍, 백암면, 양지면에는 각종 위원회 위원 구성 시 위원의 중복이 없도록 구성 방안 마련을 요청했다. 기흥구 자치행정과에는 공공청사 임대 시 임대료 책정에 있어서 통일된 기준 마련과 구정 홍보비 집행 시 철저한 검증을 통한 언론사 선정을 당부했다. 수지구 민원지적과에는 지적재조사위원회와 경계결정위원회의 민간 위원 중복 해소를 강조했다.
박병민 의원은 처인구 자치행정과에 행정복지센터 중 엘리베이터가 없는 곳은 사회적 약자 배려를 위해 단계적 설치 방안 강구를, 동부동에는 위원회 운영 현황 등 데이터가 누락 되지 않도록 자료를 충실히 작성할 것을 당부했다.
신나연 의원은 처인구·기흥구·수지구 자치행정과에 구정홍보 시 시정 홍보가 아닌 구정 홍보를 할 수 있는 방안 마련을, 처인구 자치행정과에는 공공 체육시설 정기 점검 및 효율적 관리 방안 마련과 구정 홍보비가 특정 시기에 집중되지 않도록 체계적인 홍보전략 수립을 당부했다.
모현읍에는 공사용역 완료 후 하자보수 등 철저한 사후관리를, 기흥구 자치행정과에는 격무부서에 대해 인력 충원을 통한 원활한 조직 운영과 구정 홍보에 다양한 홍보 채널 활용 등 지역 특성에 맞는 맞춤형 홍보를 강조했다.
기흥구 민원지적과에는 부서 간 소송사례 공유를 통해 업무 숙지 및 원활한 대처를 주문하고, 수지구 민원지적과에는 면밀한 지역 일대 감시를 통해 무분별한 개발이 예방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과 민원 해결 과정에서 특정인들이 해결한 것으로 시민들이 오해하지 않도록 관리할 것을 당부했다.
안지현 의원은 처인구·기흥구·수지구 자치행정과에 수의계약 업체 선정과 관련 공정성과 투명성 확보를 위해 특정 업체 몰아주기를 지양할 것을 강조했다.
이상욱 의원은 처인구 민원지적과에 예산 집행 시 부기 변경을 지양하고 정확한 추계를 통한 예산 편성을 당부하고, 모현읍에는 마을회관 운영과 관련해 철저한 점검 후 사후 조치 보고를 요청했다.
기흥구 자치행정과에는 클라우드 서버 계약 시 기술, 보안 등 다양한 업체를 비교하고 개인정보 보호가 철저히 되도록 관리할 것을, 수지구 민원지적과에는 체납액 징수 철저 및 체납액 최소화 방안 마련을 주문했다.
이창식 의원은 처인구 자치행정과에 시청 및 3개 구 구내식당 식대 통일 방안 강구를 요청했다.
김진석 위원장은 처인구·기흥구·수지구 자치행정과에 읍면동 주민숙원사업 추진 시 지역구 의원과의 사전 소통을 당부하고, 처인구 자치행정과에는 신규 및 저연차 공직자의 퇴직률 저감을 위한 후생 복지 개선을 요청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inspect1234k@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