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성남산업진흥원은 지난 26일 진흥원 대강당에서 성남시 기업과 유관기관 임직원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성남 기업성장 포럼’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포럼에서는 김정회 한국반도체산업협회 상근부회장과 이금룡 도전과 나눔 이사장이 기업 성장전략 주제강연 연사로 나섰다.
김정회 부회장은 ‘반도체산업 최신 트랜드와 비즈니스 기회’를 주제로 한 강연에서 국내외 주요 반도체기업들의 사업 방향과 정부 반도체 정책을 소개하고 성남시 중소벤처기업들의 대응 전략을 제시했다.
이금룡 이사장은 ‘AI반도체 확산에 따른 스타트업 성장전략’을 주제로 한 강연을 통해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AI반도체가 활용되고 있는 현황에 대해 분석하고 창업기업이 새로운 기회를 포착하고 활용하는 방법을 설명했다.
또한 고용노동부 성남고용노동지청 정철 팀장, 기술보증기금 김근숙 부지점장, 한국반도체산업협회 전제민 산업지원본부장이 각 기관의 기업 지원사업 설명회를 진행해 참석자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이의준 성남산업진흥원 원장은 “오늘 포럼은 급변하고 있는 반도체산업이 성남시 기업들에게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고 새로운 트랜드에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를 검토해 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며 “우리 진흥원도 변화된 산업환경에서 관내 기업들이 성장하고 혁신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활용해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포럼에는 한동균 고양산업진흥원장, 김형영 이노비즈협회 상근부회장, 한조진우 국전자기술연구원 소장, 송병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성남센터장, 여병량 성남산업단지관리공단 전무, 신용보증기금 황찬득 성남지점장과 신용화 판교스타트업지점장 등 유관기관 임원들도 함께 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inspect1234k@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