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통안전공단은 21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대한민국 SNS 대상 2024’ 시상식에서 올해의 블로그 부문 대상, 올해의 인스타그램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사진 = 한국교통안전공단)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정용식, 이하 TS)은 21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대한민국 SNS 대상 2024’ 시상식에서 올해의 블로그 부문 대상, 올해의 인스타그램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SNS 대상 2024는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기업·공공기관 등의 SNS 활용 현황을 평가·홍보하고 올바른 SNS 활용 문화를 만들기 위해 2015년부터 제정했다.

TS는 대표 공식 블로그인 한국교통안전연구소를 2008년부터 운영하며 간단한 상식부터 전문적인 정보까지 국민에게 다양한 교통안전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공식 캐릭터인 ‘탠주’를 활용해 계절별·시기별 맞춤형 정보를 친근하게 제공하고 국민 관심 이슈와 유행하는 키워드·콘텐츠를 적극적으로 패러디해 재미와 만족도를 모두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인스타그램을 통해서는 스토리를 활용한 무물(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콘텐츠 운영, SNS 소비가 높은 여행정보 제공 등 단순 정보 전달이 아닌 소통과 공감 중심의 콘텐츠를 운영중이다.

올해부터는 보도자료로 배포되는 내용들을 릴스를 활용해 영상 콘텐츠로 제공함으로써 국민의 정보 접근성을 높였다.

TS 정용식 이사장은 “교통안전은 국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의식 변화를 통해 달성되기 때문에, SNS를 활용해 공감을 얻는 것이 중요하다”며 “선진 교통안전 문화의 확산을 위해서 국민과의 소통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TS는 내년부터 다양한 AI 플랫폼을 활용해 홍보효과 모니터링 체계를 강화하고 AI 뉴스 제작 등 효율적인 업무 수행과 국민 공감형 콘텐츠 제작이 가능하도록 개선할 계획이다.

NSP통신 김대원 기자(won020709@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