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대학교와 김포과학기술고 간 지역산업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안항일 김포과학기술고등학교 교장(왼쪽 다섯 번째)과 박진영 김포대 총장(왼쪽 여섯 번째)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협약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김포대학교)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김포대학교는 김포과학기술고등학교와 지역산업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김포한강신도시 운양동 소재 김포대학교 글로벌캠퍼스에서 박진영 김포대학교 총장과 안항일 김포과학기술고등학교 교장을 비롯한 양 기관 및 김포시의회, 김포시학부모회장협의회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체결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김포대학교과 김포과학기술고등학교는 양 기관이 보유한 인프라와 기술교육 역량을 바탕으로 지역사회가 요구하는 전문 기술 및 산업 인력을 양성하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특기와 적성을 살린 스타트업 공동 운영 ▲연계 교육과정 교재 개발에 관한 자문 및 지원 ▲학업 역량 강화 및 지역인재 육성 프로그램 공동 연구와 개발 ▲협약형 특성화고 사업을 위한 운영지원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박진영 김포대학교 총장은 “새롭게 변화하고 있는 교육 패러다임에 따라 미래의 지역산업 인재들의 기업가 정신을 키우고 직업 선택과 자기 계발에 김포대학교가 최선의 지원을 다하겠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산업 인재를 양성하여 김포시의 발전을 이루어나가기 바란다”고 전했다.

안항일 김포과학기술고등학교 교장은 “김포대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실무 역량을 증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서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포대학교는 김포골드라인 운양역 도보5분 거리에 위치한 김포대학교 글로벌캠퍼스에서 모든 교육 프로그램이 이루어지며 현재 2025학년도 신입생을 모집중이다. 김포대는 모든 학과 면접 전형이 없다. 학생부 교과 성적도 최우수 1개 학기만 반영한다. 간결한 입시 전형을 통해 수험생들의 부담을 줄이고 글로벌 미래인재로 성장할 신입생을 모집한다.

김포대학교 입학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입학처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NSP통신 김여울 기자(yeoul@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