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강식 모습 (사진 = 대구과학대학교)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지은)는 지난달 28일 지자체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대구 군위군을 방문해 찾아가는 평생교육 서비스 프로그램 ‘바리스타 자격증 과정’ 개강식을 가졌다.

2주기 대학의 평생교육체제지원사업(LiFE2.0)단의 주관으로 실시된 이번 교육과정은 대구 군위군 지역민 16명을 대상으로 10월 28일부터 오는 12월 2일까지 매주 월요일과 금요일 3시간씩 총 11회 33시간에 걸쳐 실시된다.

교육 과정은 ▶커피의 이해 ▶창업컨설팅 및 이론 ▶에스프레소 추출 ▶커피 추출방식 ▶카푸치노 만들기 등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전문적인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프로그램 수업료와 재료비를 전액 지원해 지역민들이 부담 없이 고품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게 한 점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박지은 총장은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교육생 모두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해 지역 내 바리스타 분야 일자리 취·창업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평생직업대학으로서 지역사회와 협력을 통해 지역민들에게 다양한 평생교육프로그램 제공 등 지역사회 발전에 적극 참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김대원 기자(won020709@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