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의회(의장 이재식)가 제38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조직개편에 따른 상임위원회 위원장을 선출했다.
먼저 15일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는 의회운영위원회 9명, 기획경제위원회 8명, 도시미래위원회 7명, 보건복지위원회 7명, 환경안전위원회 7명, 문화체육위원회 7명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17명, 윤리특별위원회 10명, 인사청문특별위원회 9명으로 사·보임을 의결했다.
이와 함께 윤리특별위원회 회의에서는 권기호 의원(국민의힘, 비례대표)을 위원장으로 오혜숙 의원(국민의힘, 비례대표)을 부위원장으로 선임했다.
인사청문특별위원회 회의에서는 윤경선 의원(진보당, 평·금곡·호매실)을 위원장으로 오세철 의원(더불어민주당, 파장·송죽·조원2)을 부위원장으로 선임했다.
16일 제2차 본회의에서는 제12대 후반기를 이끌어갈 상임위원회 위원장을 선출했다.
이로써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은 이재형 의원(국민의힘, 원천·영통1), 부위원장은 최원용 의원(국민의힘, 영통2·3·망포1·2)으로 기획경제위원회 위원장은 장정희 의원(더불어민주당, 권선2·곡선), 부위원장은 윤명옥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으로 도시미래위원회 위원장은 이찬용 의원(국민의힘, 권선2·곡선), 부위원장은 최정헌 의원(국민의힘, 정자1·2·3)이 선출됐다.
또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은 이희승 의원(더불어민주당, 영통2·3·망포1·2), 부위원장은 사정희 의원(더불어민주당, 매탄1·2·3·4)으로 환경안전위원회 위원장은 채명기 의원(더불어민주당, 원천·영통1), 부위원장은 이대선 의원(더불어민주당, 율천·서둔·구운·입북)으로 문화체육위원회 위원장은 장미영 의원(더불어민주당, 광교1·2), 부위원장은 박영태 의원(더불어민주당, 행궁·지·우만1·2·인계)이 수원시의회 후반기를 이끌게 됐다.
한편 수원시의회 제387회 임시회는 15일 개회해 오는 25일까지 11일간의 일정에 돌입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hc1004jo@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