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자치도 워케이션 하반기 기획전. (이미지 = 강원도)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도지사 김진태)와 강원관광재단(대표이사 최성현)은 강원 워케이션 참가자 유치와 워케이션 문화 확산을 위해 1일부터 31일까지 여기어때와 함께 하반기 특별 강원 워케이션 기획전을 진행할 예정이다.

하반기 기획전에서는 주중(일~목) 2박 이상 숙박 시, 강원도 내 18개 시군의 숙박시설에서 사용할 수 있는 2만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레저 상품 및 렌터카 이용 할인 쿠폰도 제공해 참가자들이 퇴근 후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와함께 기업 단체를 위한 강원 워케이션 프로그램을 소개해 기업들의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워케이션 문화 확산과 함께 더 많은 기업 참가자를 유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여기어때 기획전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성현 대표는 “이번 하반기 워케이션 기획전은 상반기의 성과를 기반으로 더 많은 체류 관광객을 유치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며 “워케이션을 통해 지역 내 관광객을 유치하고, 이를 통해 인구 감소로 인한 지역 소멸 위기 해결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관광 소비를 촉진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이호 기자(chrislon@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