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S-OIL 후원금 전달식 기념촬영 (사진 = 고양시)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27일 오후 2시 람사르 고양 장항습지생태관에서 고양특례시, 한강유역환경청, 에스 오일(S OIL)등이 참여한 가운데 장항습지 생태계 보전을 위한 에스 오일 후원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S OIL의 후원은 고양특례시, 한강유역환경청과 2021년 장항습지 생태계 보전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면서 시작됐으며 올해로 세 번째다.

이번 전달식은 후원금 중 일부가 람사르 고양 장항습지의 보전과 현명한 이용을 위한 거점 시설인 ‘람사르 고양 장항습지 생태관'에 사용된 만큼 시범 운영에 앞서 생태관에서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매년 총 1억 5000만 원의 후원금 중 1억 원은 고양시와 한강유역환경청의 장항습지 생태계 보전을 위한 사업으로 사용되고, 5000만 원은 한국수달보호협회의 수달 서식지 복원을 위해 사용된다.

람사르 고양 장항습지생태관에서 바라본 람사르 고양 장항습지 (사진 = 고양시)

한편 람사르 고양 장항습지생태관에는 4D관, 미디어아트관, 다큐멘터리관, 전시실, 교육실, 전망대 등이 있으며 관람객들은 습지의 다양한 자료 등을 보고 느끼면서 고양 장항습지를 간접적으로 만날 수 있다. 또 람사르 고양 장항습지생태관 시범 운영 기간은 10월 4일부터 12월 21까지이며, 10월 한 달은 기관 관계자 등에게 먼저 개방하고 시민에게는 11월부터 개방할 예정이며 람사르 고양 장항습지생태관 이용 신청은 10월 21일부터 고양시청 장항습지 누리집을 통해 예약할 수 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keepwatch@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