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원광대학교)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원광대학교(총장 박성태) 농생명·바이오사업단은 NS홈쇼핑과 함께 RIS 대학생 기자단 발대식을 교내 대학본부에서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발대식은 지난 4일 지역상생발전과 농식품 분야 지속가능 식품문화축제로서 NS푸드페스타의 성공개최와 발전을 위해 NS홈쇼핑과 맺은 업무협약을 계기로 마련됐으며 최준호 농생명·바이오사업단장과 허영환 NS홈쇼핑 미디어전략본부 이사 등 관계자와 대학생 기자단 23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위촉된 기자단 23명은 NS푸드페스타 SNS 서포터즈로서 행사에 참여하고, 사전 홍보는 물론 현장 참여를 통해 SNS 콘텐츠 제작 업로드 및 공유를 통해 NS푸드페스타 알리기에 나선다.

또한 행사 참관 외에도 프로그램 중 하나인 포토이벤트 프로그램 진행 및 운영부터 축제 만족도 조사, 축제현장을 방문한 전문가 인터뷰 진행 등 대학생 기자단이 실제 축제를 만드는 실무 체험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미션을 마련했으며 행사 전에는 인터뷰 설계 및 질의문 작성, 진행 방법까지 배울 수 있는 특강이 RIS사업단 주관으로 진행된다.

최준호 단장은 “NS푸드페스타는 농생명·바이오 분야에서 새로운 도전과 기회를 제공하는 중요한 행사로 우리 대학생 기자단이 참여해 현장을 생생하게 기록하게 된 점이 매우 뜻깊다”며 “이번 활동을 통해 농생명·바이오 산업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 중요한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허영환 이사는 “음식이 전 세대를 아우르는 필수 생활 요소이듯이 누구나 식품문화 축제 NS푸드페스타를 즐길 수 있도록 재미와 즐거움이 넘치는 축제를 만들기 위해 대학생 기자단을 위촉했다”며 “RIS 대학생 기자단과 함께 MZ트렌드를 더해 젊고 활기찬 식품문화축제 NS푸드페스타를 만들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NS푸드페스타2024’는 요리경연대회와 함께 다양한 경험과 볼거리 식품문화 축제로 올해는 청년 스타트업 발굴을 통해 식품산업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지역 상생 프로그램을 강화해 선보이며, 26일부터 27일까지 익산 하림퍼스트키친에서 개최된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nspks@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