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대 유튜브크리에이터과 교수에 임명된 선우의성 유크랩 대표. (사진 = 김포대학교)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김포대학교(총장 박진영) 유튜브크리에이터과는 유튜브 마케팅 전문가 선우의성 교수를 임용했다.

이번 임용을 통해 디지털 콘텐츠와 크리에이티브 산업에서 급속히 성장하고 있는 유튜브 플랫폼의 실무 교육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선우의성 교수는 SK텔레콤 유튜브 및 SNS마케팅을 담당해 국내 최초 기업 유튜브 구독자 100만명 달성, 뉴욕페스티벌·스파이크스 아시아·한국PR대상 등 국내외 광고 어워즈 석권, 장삐쭈, 숏박스, 과나 등 크리에이터 협업 브랜디드 콘텐츠 500건 제작 등 유튜브 마케팅 전문가로서 다양한 기록을 남겼다.

또한 ‘2024 콘텐츠가 전부다’ ‘끌리는 유튜브 성공법칙’ ‘대박나는 숏폼 콘텐츠의 비밀’ 등 8권의 저서를 집필하며 유튜브의 이론적 지식을 정리한 베스트셀러 작가이기도 하다.

현재는 유튜브 컨설팅과 유튜브를 활용한 마케팅 기획 전문기업인 유크랩을 운영하며 브랜드, 연예인, 개인 유튜브 채널의 기획 및 수익화 컨설팅과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선우의성 교수는 “김포대학교에서 학생들과 함께 새로운 디지털 콘텐츠 시대를 선도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학생들이 유튜브를 기반으로 마케팅, 수익창출 등 실용적인 지식도 함께 전달해 장기적인 성장을 이루는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도록 지도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포대 유튜브크리에이터과 학과장 이우영 교수는 “선우의성 교수의 합류로 우리 학과는 이론과 실무 두가지 측면에서 한층 더 탄탄한 교육 체계를 갖추게 됐다”며 “변화하는 디지털 미디어 환경에서 김포대 유튜브크리에이터과 학생들이 실력과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김포대학교는 2023년 글로벌스탠다드에 부합하는 교육 인프라를 갖춘 글로벌캠퍼스를 확충해 모든 학과 수업이 김포골드라인 운양역 도보5분 거리에 위치한 글로벌캠퍼스에서 이루어진다.

또한 전문대학 기관평가인증에서 모든 지표를 충족, 오는 2028년까지 ‘고등직업교육품질 인증대학’의 자격을 유지하고 정부재정지원대학으로 국가장학금이 지원된다. 최초합격자들에게는 장학금 100만원을, 신입생 전원에게는 고사양 노트북을 지급하는 신입생 혜택도 주목받고 있다.

김포대는 모든 학과 면접 전형이 없다. 학생부 교과 성적도 1학년 1학기부터 3학년 1학기까지 최우수 1개 학기만 반영한다.

특히 김포대 유튜브크리에이터과는 전년도 모집 전형과는 달리 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 전형에 실기고사를 실시하지 않는다. 간결한 입시 전형을 통해 수험생들의 부담을 줄이고 유튜브 및 콘텐츠 크리에이터의 꿈을 가지고 미디어 전문가로 성장할 학생을 모집한다.

2025학년도 수시1차 원서접수는 9월 9일부터 10월 2일, 수시 2차는 11월 8일부터 11월 22일까지다.

NSP통신 김여울 기자(yeoul@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