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영천시시설관리공단은 지난 10일 공단에서 관리하고 있는 영천시청 본청 부설주차장이 영천경찰서로부터 ‘범죄예방 우수시설 주차장 인증’ 을 획득했다.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제도’ 는 시민들이 일상적으로 이용하는 시설에 대한 관할 경찰서의 범죄예방 진단을 통해 우수시설을 인증하는 제도다.
이번 인증은 주차장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범죄로부터 안전한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영천경찰서의 현장 진단 평가에서 범죄예방 환경에 대한 높은 점수를 획득했으며, 범죄예방 우수시설로 선정돼 인증패를 받았다.
영천시청 본청 부설주차장은 주차장 이용고객의 안전 확보를 위해 주차관리원 배치, 조명, 접근통제, CCTV 관리 체계성을 확보했으며, 공단은 안전한 주차장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공단에서는 주차시설에 대한 정기적인 진단을 꾸준히 실시해 범죄 예방기능을 강화하고 불안요인을 해소하며, 주차시설뿐만 아니라 공단에서 운영하는 모든 시설에 대해서도 안전한 이용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번 인증을 통해 공단은 범죄예방 환경을 조성하고, 안전한 도시 환경 구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NSP통신 김대원 기자(won020709@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