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청송관광의 매력을 발굴하고자 개최하는 ‘제16회 청송 관광사진 전국 공모전’ 에 사진을 좋아하는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로 16회째를 맞은 ‘청송 관광사진 전국 공모전’ 은 청송문화원이 주최하며, 청송이 가진 천혜의 관광자원, 유·무형 문화유산, 청정 자연환경, 사과축제 및 백자축제를 비롯한 다채로운 행사 등을 소재로 한 사진작품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0월 11일까지 작품을 접수하며, 국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1인당 출품 수에 제한은 없다.
사진의 출품규격은 11×14인치 또는 10×15인치(컬러 또는 흑백)이며, 출품료는 5점까지 2만 원, 초과 2점당 1만 원이다. 또한 시상내역은 대상 등 총 62점을 시상하며 대상(1명)에게는 500만 원이 주어진다.
출품된 작품은 사진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으로 당선작발표는 10월 14일 청송문화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시상식은 청송사과축제장에서 열리며 당선작들은 제18회 청송사과축제 기간(10.30.~11.3.)동안 전시된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청송의 숨은 매력을 담은 작품들이 많이 출품되길 기대한다”며, “청송을 기록하기 위해 오시는 분들이 산소카페 청송에서 힐링과 소중한 추억을 가득 담아가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eno8166@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