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 학생 15명이 3일부터 4일까지 2일간 더케이호텔 서울에서 열리는 ‘열정의 e공간, 행복한 e순간’ 2024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본결선대회에 출전했다.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본결선대회는 17개 시도교육청에서 지역예선을 거쳐 선발된 전국 특수학교(급)학생, 지도교사, 특수학교 관리자,학부모 등 1600여 명이 참가하는 축제다.
도교육청은 2023년 대회에서 점자정보단말기에서 최우수상, 로봇코딩(Turtle), 키넥트스포츠육상에서 우수상, 폴가이즈에서 장려상, 팀파이트택틱스에서 페어플레이상을 수상한 바 있다.
도교육청에서는 지난 6월 27일 개최한 강원 장애학생 e페스티벌의 종목별 1위 수상자가 도 대표로 출전하며 총 12종목에 학생 15명, 지도교사 12명, 통합인솔 6명의 규모다. 참가 종목은 ▲정보화 경진대회에 로봇코딩(Turtle), 동영상제작, 스마트검색, SW코딩, 파워포인트, 프레젠테이션 점자 단말기 ▲e스포츠대회에 닌텐도스위치스포츠(배구), 모두의 마블, FC온라인, 폴가이즈, 하스스톤이다.
이인범 문화체육특수교육과장은 “대회에 참가하는 학생들이 e페스티벌을 통해 정보화 능력을 신장하고 건전한 여가 활동이 확대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장애 학생들의 열정과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대회 참가를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이호 기자(chrislon@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