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대학교(총장 하민영) 유아교육과는 지난 8월 30일 시립장량어린이집에서 관계자 4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 협력을 위한 산학협약식 및 현판기증식 행사를 함께 진행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공동 프로젝트 수행 △학생 및 교원의 교육 지원 △우수인력 취업 △다양한 인적·물적 교류 협력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공동협력 등 상호 협력분야를 협의했다.
또한 영유아교육 분야의 우수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교육과정 개발, 학생의 학교현장실습 기회 확대 및 교육 지원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시립장량어린이집 김정희 원장은 “포항대 유아교육과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온 인연이 산학협약으로 이어지게 되어 기대가 크다”며 “유아교육과 보육의 통합을 앞두고 대학과 교육 현장이 더 많은 분야에서 협력이 필요한 시기이므로 앞으로도 협력 분야를 더욱 넓혀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학과장 천향숙 교수는 “이번 협약은 기관의 끊임없는 지지와 협력 덕분에 성사된 자리라고 생각한다”며 “그동안의 지원에 보답하고자 향후에도 우수 인재 양성과 지역 영유아교육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eno8166@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