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학진흥재단 대학정보화지원부 최윤영 주무행정관(왼쪽 첫번째)이 ‘ICT AWARD KOREA 2024’ 시상식에서 수상을 하고 관계자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한국사학진흥재단)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한국사학진흥재단(이사장 이하운, 이하 재단)은 한국정보과학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경기도가 후원한 ‘ICT AWARD KOREA 2024’ 에서 ‘한국사학진흥재단 대표 홈페이지 고도화’ 사업으로 디지털 인사이트 분야 금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ICT AWARD KOREA는 웹·앱·디지털 플랫폼 등 ICT 서비스를 6개 분야에서 우수한 서비스 및 콘텐츠를 선보인 기업을 시상함으로써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인재들을 발굴하고 선순환적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시상 부문은 ▲디지털 콘텐츠·마케팅 ▲디지털 기술혁신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디지털 인사이트 ▲디지털 서비스혁신 ▲앱·웹사이트 품질 등 6개다.

금상을 수상한 ‘한국사학진흥재단 대표 홈페이지 고도화’ 사업은 반응형 웹 전면 개편으로 PC, 모바일 및 태블릿 등 다양한 화면 크기 및 접속환경에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하는 등 사용자의 편의성을 제공한 점에 대해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또한, CMS(Contents Management System: 콘텐츠 관리 시스템) 도입을 통해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 기능 개편과 홈페이지 관리/편집 기능을 탑재하여 내부 관리자들의 운영 효율성 높인 성과를 인정받았다.

재단 이하운 이사장은 “이번 ICT AWARD KOREA에서의 수상은 사용자인 국민들의 다양한 접속 환경을 고려한 정보 접근성 향상과 맞춤형 서비스 기능 개편에 대한 성과”라며 “재단은 교육부 산하 공공기관으로서 앞으로도 교육기관, 대국민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더욱 편의성을 제공하고, 디지털플랫폼정부 정책 기조에 맞는 교육환경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대원 기자(won020709@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