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전경 (사진 = NSP통신 DB)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이 학교폭력 사안처리 Q&A 자료집을 제작·배포했다고 30일 밝혔다.

학교폭력 사안처리 Q&A자료집은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 같은 법 시행령 및 학교폭력 사안처리 가이드북에서 규정하고 있는 학교폭력 사안처리 내용을 구체적으로 안내하고자 제작했다.

이를 통해 각급 학교 학교폭력 사안처리 담당교사의 업무를 경감하고, 사안처리의 전문성과 역량을 강화한다는 취지다.

자료집은 ▲학교폭력 사안처리의 이해 ▲학교폭력 사안조사 ▲피해학생으로부터의 가해자 분리 ▲학교폭력 전담기구 운영 ▲학교장 긴급조치 ▲학교장 자체해결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운영 ▲피해학생 보호 조치 ▲가해학생에 대한 조치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및 삭제 ▲불복절차 등의 주제로 구성, 학교폭력 사안처리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했다.

도교육청은 29~30일 진행한 ‘학교폭력 예방 및 위기학생 지원을 위한 역량강화 연수’에 참여한 교장·교감·업무담당자에게는 자료집을 책자 형태로 배포하고, 학교폭력예방 누리집인 늘품우리에도 탑재해 필요시 누구나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김지유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이번에 제작·배포한 자료집이 학교폭력 사안처리 담당교사의 업무를 경감하고, 공정한 사안처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현장 적용 과정에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향후 보완·개선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nspks@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