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영천시자원봉사센터(소장 구홍우)는 30일 자원봉사단체 리더 30여 명과 함께 경주 The-K 호텔에서 열린 ‘2024 경상북도 자원봉사단체 리더 워크숍’ 에 참가했다.
이번 워크숍은 ‘저출생 극복! 경북 자원봉사 리더가 결속합니다’ 라는 주제로 경북 자원봉사 리더 500명이 함께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정석 서울시립대학교 교수가 ‘더 행복한 로컬 경북’ 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서울과 수도권이 아닌 비수도권에서 더 행복하게 일하며 살아가는 사람들을 소개하고, 경북 도민이 확실한 지방시대를 열어가기 위해 대학, 기업, 지자체가 연계해 지역 청년들이 지역에서 정주하며 얻을 수 있는 행복한 삶의 모습을 제시했다.
이어 김병옥 채움기획 대표의 경북 자원봉사 리더 결속 다지기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시군 자원봉사단체 리더 간 네트워크 구축의 시간을 가졌다.
구홍우 자원봉사센터 소장은 “이번 워크숍으로 봉사자들이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재충전의 시간을 가졌길 바란다”며 “영천지역의 단체 리더로 지역을 위해 힘써주시는 만큼 영천시자원봉사센터도 봉사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대원 기자(won020709@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