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주택, 창고·축사의 석면 슬레이트 지붕·벽체 철거, 지붕개량을 지원하는 ‘2024년 슬레이트 철거 및 지붕개량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지원 대상은 석면 슬레이트로 된 지붕재나 벽체를 사용하는 건축물(주택, 창고·축사) 소유자로 슬레이트 철거·처리, 슬레이트 철거 후 지붕개량(주택)을 지원한다.
슬레이트 철거는 주택 6~7동·비주택(창고·축사) 1~2동을, 슬레이트 철거·지붕 개량 공사는 주택 4~5동을 지원한다.
주택 슬레이트 철거지원은 기초생활보장 수급자·차상위계층·기타 취약계층에 해당하는 ‘우선지원 가구’는 전체 철거 비용을, 일반 가구는 최대 70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한다(소규모 주택 우선).
지붕 개량은 우선지원 가구는 최대 1000만원, 일반 가구는 최대 50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한다(자부담 비용 발생할 수 있음). 면적 200㎡ 이하 비주택(창고·축사)은 슬레이트 철거 비용을 전액 지원한다.
철거·지붕개량 사업 지원을 한 번 이상 받은 가구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되며 사업은 예산이 소진될 때까지 진행된다.
건축물 소유자가 수원시청 본관 1층 새빛민원실에 방문해 신청해야 한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hc1004jo@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