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백종일)이 다음 달 22일까지 쏙뱅크 고객을 대상으로 마이데이터 서비스 이벤트인 ‘자산잇Go 커피받Go’를 진행한다.
전북은행 쏙뱅크의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흩어져 있는 금융 자산을 안전하게 통합해 관리해 주는 자산관리 서비스로 이번 이벤트를 통해 마이데이터 금융자산을 연결한 고객들에게 모바일 커피쿠폰을 제공한다.
전북은행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금융정보의 수집·조회를 넘어 관리·비교분석까지 제공하는 종합금융관리 서비스로 고도화되고 있다.
특히 고객의 소비패턴을 분석해 또래 그룹과 소비현황을 비교할 수 있는 ‘또래 소비분석’과 매월 반복되는 생활지출 내역을 관리하는 ‘정기지출’ 서비스를 신설해 체계적인 소비관리를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지난달 출시한 ‘쏙BTI’는 카드 사용유형을 MBTI(성격유형검사)형식으로 분석해 기존의 성격유형검사인 MBTI처럼 4개 성격유형을 기준으로 16가지 소비유형 결과를 보여줌으로써 고객들의 소비 유형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며 인기몰이중이다.
마이데이터 가입 및 이용은 전북은행 쏙뱅크 ‘자산’에서 가능하다.
전북은행 관계자는 “고객의 서비스 이용 경험 제고를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금융자산과 소비 현황을 안전하고 쉽게 분석 및 관리할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nspks@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