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이 ‘2025학년도 교원임용시험 공개 설명회’를 오는 28일 오후 2시 도교육청 창조나래 시청각실에서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2025학년도 유·초·중등교사 신규 임용시험에 앞서 전북교육청의 유·초·중등(사립포함) 교원임용시험에 관심 있는 도민과 응시예정자를 대상으로 교원임용시험의 이해도를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시험 기간 중 집중적 문의(민원) 사항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응시자의 불이익 등을 최소화하기 위한 취지도 있다.
설명회는 ▲교원임용시험 경험을 공유하는 ‘선배와의 대화’를 비롯해 ▲온라인 원서 접수 요령 ▲공·사립 동시 지원제도 ▲응시자 유의사항(부정행위 예방) ▲시험관련 각종 문의(민원) 사례 등을 주요 내용으로 운영된다.
참가 신청은 온라인 또는 아래 QR코드를 스캔해 성명, 전화번호, 대상 구분, 질의사항 및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성기 교원인사과장은 “전북교육청이 전국 최초로 기획해 올해 두 번째 개회되는 설명회는 미래교육을 이끌어 갈 우수교사를 선발하는 교원임용시험에 대해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자리”라면서 “응시자에게 불이익이 없도록 정확한 정보를 안내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교원임용시험 시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nspks@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