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강진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강진군이 e커머스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와 기존 창업자를 대상으로 올 해 하반기 ‘e커머스 키움 패키지’ 교육생을 모집한다.

모집 기한은 오는 9월 11일까지며, 관외자를 우선 대상으로 10명 내외의 교육생을 선발할 계획이다.

이번 모집은 교육 기간 내 강진군으로 주소를 이전할 수 있는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다만 모집 인원이 5명 미만일 경우 사업이 취소될 수 있으므로 지원자들은 이 점에 유의해야 한다.

교육은 오는 9월 개강해 11월까지 3개월간 총 30회에 걸쳐 전액 무료로 진행될 예정이며,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주요 과정은 자사몰 개설 및 운영, 온라인 마케팅, AI 활용 전략 등 창업에 필요한 실무 교육부터 사업자 등록까지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상반기 교육 결과 수료생 전원이 온라인 쇼핑몰을 창업하는 등 실질적인 성과를 거뒀으며, 군은 이를 바탕으로 하반기 프로그램도 더욱 알차게 구성했다고 밝혔다.

특히 강진군은 귀촌인을 대상으로 리모델링한 빈집을 월 1만원에 임대하는 등 다양한 귀농귀촌 정책을 갖추고 있어 디지털 창업과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교육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 우수 교육생으로 선정되면 강진군 온라인 쇼핑몰인 ‘초록믿음강진’ 입점뿐만 아니라 다양한 행사에 참여할 수 있으며 택배비, 패키지 등 마케팅 지원 혜택도 제공된다.

NSP통신 김용재 기자(nsp2549@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