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건설주 하락…코오롱글로벌↑·HDC현대산업개발↓
(경기=NSP통신) 김해종 기자 = 경기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19일 들락날락 공동체 거점공간에서 마을공동체 참여자 50명을 대상으로 마을공동체 활성화와 주민제안사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한 중간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중간 성과공유회는 상반기 활동 공유를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퍼실리테이션(모듬별 분과회의)을 통해 공동체 특성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공유회는 ▲상반기 사업진행 결과 논의 ▲변화하고 있는 마을활동 우수사례 공유 ▲퍼실리테이션을 통한 발전방향 모색으로 구성됐으며 공동체별 특성에 맞춰 분과별로 진행됐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이번 공유회를 통해 마을공동체의 다양한 운영사례를 공유하고 공동체의 특성을 반영한 특색 사업을 발굴하는 등 사업 추진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에서는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마을공동체 주민제안사업은 마을 현안 해결, 공유공간 조성, 취약계층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주민이 주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올해는 도·시비 1억1000만원을 투입해 20개소의 단체가 참여하고 있다.
NSP통신 김해종 기자(tootoo5252@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