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덕수 성남시의회 국민의힘협의회 대표의원을 비롯한 의원들의 교육연수 기념촬영 모습. (사진 = 성남시의회 국민의힘협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성남시의회 국민의힘협의회(대표의원 정용한) 의원들은 지난 18~19일 2일간의 교육연수를 강원도 강릉 일원에서 개최했다.

연수에는 이덕수 의장, 안광림 부의장, 정용한 대표의원 등 총 15명의 의원이 참석했다.

연수는 외부 강사 특강과 상임위원회 분임 연구토의로 진행됐다. 외부강사 특강의 경우 허민 강사의 의정활동 보고서 양식 작성법, 유성민 강사의 AI를 활용한 의정활동 계획서 작성법 그리고 김용희 교수의 ‘스마트한 의정활동을 위한 스마트기기 200% 활용하기’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수업 등 의원역량 강화를 위한 수업이 진행됐다.

상임위원회 분임연구과제는 성남시의회 전반기 주요 의정활동 발전방향, 행정사무감사의 핵심 착안사항 연구로 이뤄졌다.

특히 각 상임위원회 별로 재선 이상의 의원들이 초선의원들을 위해 중점 둬야 할 사항에 대해 깊은 토의과정을 거쳐 대비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용한 대표는 챗GPT, AI를 기반한 의정활동을 통해 시민분들께 더욱 질 높은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다며 앞으로 더욱 밀도 있는 의정활동을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덕수 의장을 포함한 의원들은 “오랜만에 의회가 아닌 다른 장소에서 모든 의원들과 상임위 현안과 후반기 의정활동에 대해 자유롭게 얘기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언급하며 “앞으로 더욱 좋은 의정활동을 펼쳐 역사에 남을 제9대 성남시 국민의힘 의원으로 기억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inspect1234k@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