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대구경북지방병무청은 오는 8월 26일까지 2024년도 ‘사회복무요원 체험 수기 및 사진’ 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우리 사회 곳곳에서 복지와 안전망 구축에 기여하며 성실히 복무하고 있는 사회복무요원들의 미담 사례를 적극 발굴해 이들이 자긍심과 긍지를 가질 수 있는 분위기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참여 대상은 복무중인 사회복무요원과 복무기관 담당자, 병무청 복무지도관이며, 전년도 접수 마감일(2023년 9월 11일) 이후 소집해제자(퇴직, 인사이동 등)도 응모 가능하다.
공모내용은 복무 및 복무관리 중 경험담·미담 사례와 관련된 체험수기와 생생한 복무현장이 담긴 체험 사진이다.
응모작품은 심사기준에 따라 전국적으로 체험수기 분야 20편, 체험사진 분야 10편을 선정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표창과 함께 부상품이 수여된다.
한편 수상자는 오는 10월 말에 병무청 누리집을 통해 발표되며, 개별 휴대폰 문자 메시지로도 안내될 예정이다.
또한 수상작은 병무청 누리집과 사회복무포털에 게시되며, 2024년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집 ‘젊음, 향기로 피어나다’ 에 수록돼 발간될 예정이다.
장정교 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우리 사회 곳곳에서 국민의 행복과 안전을 위해 성실히 복무하는 사회복무요원의 복무사례가 널리 전파될 수 있도록 복무중인 사회복무요원과 복무기관 관계자들이 적극적인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대원 기자(won020709@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