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지방병무청은 10일과 11일 경주시에 위치한 화백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경상북도교육청 직업교육박람회’ 에 참가하여 중·고등학생들에게 병역진로 상담을 실시했다. (사진 = 대구경북지방병무청)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대구경북지방병무청(청장 장정교)은 10일과 11일 경주시에 위치한 화백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경상북도교육청 직업교육박람회’ 에 참가하여 중·고등학생들에게 병역진로 상담을 실시했다.

이 박람회는 직업계고 학생의 취업률 제고와 중학생에게 직업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경북교육청이 주최하는 행사로, 여러 기업체가 참여하여 현장 채용면접을 실시하고 직업계고에서는 학생들의 전공과 관련한 작품을 전시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로 진행됐다.

대구경북병무청은 박람회 기간중 홍보부스를 마련하여 병역이행이 미래의 직업 선택에 도움이 되도록 참가 학생들의 학교·학년별 특성에 맞춰 1:1 눈높이 상담을 실시했다.

상담을 받은 직업계고 3학년의 한 학생은 “군 복무 후 미래에 대해 막연한 불안감을 느끼고 있었는데, 본인의 자격·전공에 맞춰 입영이 가능하고 전역 후에 군 경력을 살려서 해당 분야로 진출할 수 있음을 알게 되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진로 선택에 대한 자신감을 얻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구경북병무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에 참여하여 병역이행이 청소년들의 학업과 경력의 단절이 아닌 미래의 꿈을 실현하는 디딤돌이 되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대원 기자(won020709@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