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시민들에게 로봇과 드론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평생학습기반 지능로봇리빙랩을 조성하고 로봇·드론 체험 교육을 운영한다.
수원시평생학습관에서 열리는 교육은 로봇과 드론 분야의 전문 강사를 섭외해 양질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로봇 수업은 문형필 성균관대학교 교수와 로봇·지능시스템 연구진, 원격로봇제어전문기관(팀그릿)이, 드론 수업은 김규난 성균관대 교수가 진행한다.
‘로봇 기구학 체험교육’ ‘CARLA 시뮬레이터를 이용한 자율주행연습’ ‘로봇을 활용한 원격로봇 코딩강사 기초교육’ ‘로봇으로 배우는 원격 로봇 제어 실습과정’ ‘드론 입문자를 위한 기초 이론 교육’ ‘지능로봇리빙랩 로봇&드론 일일체험’ 등 6개 과정이 운영된다.
각 강좌별 정보는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있으며 개강일 전까지 수강 신청 가능하다.
수원시 관계자는 “로봇과 드론은 미래 산업을 이끌어갈 핵심 기술로 이번 교육이 시민들의 미래 대비 역량을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많은 시민이 참여해 새로운 기술을 체험하고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hc1004jo@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