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공업대학교 헤어디자인과는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2일간 ‘SNS 채널 활동을 위한 숏폼 컨텐츠 제작’ 을 주제로 한 마케팅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 = 대구공업대학교)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대구공업대학교(총장 이별나) 헤어디자인과는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2일간 ‘SNS 채널 활동을 위한 숏폼 컨텐츠 제작’ 을 주제로 한 마케팅 교육을 실시했다.

이 교육은 스스로마케팅의 이원주 대표가 강사로 나서 대구공업대학교 헤어디자인과 학생 30명에게 전문적인 컨텐츠 기획 및 마케팅 기술을 전달했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총 9시간에 걸쳐 진행됐으며, 미용업에 특화된 마케팅전략, 효과적인 숏폼 제작 방법, 창의적인 편집 기술 등을 교육했다.

참여 학생들은 각각의 SNS 채널을 통해 자신의 브랜드를 어떻게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지에 대한 실질적인 지식을 얻을 수 있었다.

이원주 대표는 “현대의 미용인들에게 SNS 마케팅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효과적인 소셜 미디어 활용은 고객과의 직접적인 소통을 가능하게 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강조했다.

또한, 참여 학생들에게 실제로 SNS캠페인을 기획하고 실행해볼 수 있는 실습 기회도 제공했다.

대구공업대학교 헤어디자인과는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미용업계에서 경쟁력을 갖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업계에 필요한 다양한 기술과 지식을 제공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계속 개발할 계획이다. 이번 특강은 미용업계 전반에 걸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NSP통신 김대원 기자(won020709@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