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뱅크는 iM뱅크 제2본점 대강당에서 명사 초청 특강 ‘부모교육 iM-Talk 콘서트’ 3회차 강연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사진 = DGB대구은행)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iM뱅크(139130)는 iM뱅크 제2본점 대강당에서 명사 초청 특강 ‘부모교육 iM-Talk 콘서트’ 3회차 강연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부모 역할에 대한 부담감이 저출산 문제에 큰 요인으로 나타남에 따라 iM뱅크는 지역민을 위한 부모교육을 통해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자 부모교육 강연을 기획했다. 이에 매달 1회씩 명사를 초청한 강연을 실시했으며 지난 19일 6월 3회차 강연을 실시했다.

3회차 강연은 박지헌 강사(V.O.S 가수, 6남매 부모)의 ‘압도적인 애착관계 그것이 성공입니다’ 라는 주제로 90분간의 강연이 진행됐고, 사전 신청을 통해 예매한 400여 명의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굿네이버스 대구경북지역본부(본부장 김성민)와 함께 진행하는 ‘부모교육 iM-Talk 콘서트’ 는 총 3회에 걸쳐 무료로 진행됐으며 앞서 1회차 양재진 강사(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2회차 김경일 강사(교수, 인지심리학자)의 강연은 많은 관심 속에 성황리에 실시되어 금번 3회차까지 진행됐다.

황병우 은행장은 “iM뱅크는 명사 초청 특강을 비롯해 임산부를 위한 iM맘키트 지원 사업, 육아종합지원센터 장난감 도서관 지원 사업 등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 수행을 위해 다양한 육아 환경 조성 지원을 비롯해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NSP통신 김대원 기자(won020709@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