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평생학습관이 18일부터 오는 30일까지 2024년 3분기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3분기 강좌는 7월부터 9월까지 운영하며 특별과정 ‘유튜브 시민기획단 양성’을 비롯해 ▲미래이슈학교 ▲요즘지식학교 ▲핵심배움학교 ▲도란도란학교 ▲행복인문학교 ▲함께사는학교 ▲언제든학교 총 8개 분야, 총 71개 강좌가 있다.
신설 프로그램은 로봇을 활용한 체험으로 미래기술을 이해하는 미래이슈학교의 ‘로봇으로 배우는 원격 로봇 제어 실습 과정’ ‘드론 입문자를 위한 기초 이론 교육’, 핵심배움학교의 ‘삶을 돌아보는 낭독연극’ ‘그림책으로 배우는 웰다잉’, 트렌드와 생활환경변화에 대비하는 요즘지식학교의 ‘챗지피티(GPT)를 활용한 AI제작’ ‘유튜브 리터러시-슬기로운 유튜브 생활’ 등의 강좌가 있다.
시민이 주도하는 ‘언제든학교’, 여러 기관과 협력해 진행하는 ‘도란도란학교’도 있다. 인문 교양과 문화예술 소양을 기를 수 있는 ‘행복인문학교’와 ‘함께사는학교’도 진행된다.
수원시 관계자는 “다양한 분야별 강좌, 시민이 주도하는 기획강좌를 구성했다”며 “시민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학습하며 배우고 성장하는 평생학습도시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hc1004jo@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