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건설주 하락…코오롱글로벌↑·대우건설↓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제79회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하여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지난 7일 ‘구강보건의 날 캠페인’ 을 실시했다.
구강보건의 날은 매년 6월 9일로 첫 영구치인 어금니가 나오는 시기인 6세의 ‘6’ 과 어금니(臼齒, 구치)의 ‘9’ 를 숫자로 바꾸어 소중한 치아를 잘 관리하자는 뜻을 담고 있다.
구강보건의 날 기념주간(6.4.~6.10.)인 7일 5일장을 맞아 의성공설전통시장에서 ‘우리 건강, 이 행복에서부터’ 라는 슬로건으로 오전 9시 30분부터 12시까지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구강보건교육 부스를 운영했다.
올바른 칫솔질과 구강위생용품 사용법, O·X 퀴즈 등 구강건강을 위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여 구강보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마음안심버스를 활용한 스트레스 측정 및 치매선별검사, 이동 금연클리닉 운영, 아토피·천식 예방관리법 등의 홍보로 건강생활실천을 유도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구강보건의 날 행사를 통해 지역 주민들의 구강건강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올바른 구강관리를 실천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eno8166@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