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동국대 WISE캠퍼스가 지난 28일 교내 일원에서 학생 축제인 ‘2024 임석대동제’ 를 개최했다.
임석대동제는 동국대 WISE캠퍼스의 대학 축제로, 통일신라시대의 비석인 임신서기석이 동국대 WISE캠퍼스가 위치한 곳에서 발굴된 것에 유래되어 임석대동제라는 이름으로 동국대 WISE캠퍼스 총학생회가 주관하여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번 임석대동제는 28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중앙동아리 초청 공연, DKBS 임석가요제, 체험·활동부스, 초청가수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30일까지 진행됐다.
특히, 이번 축제는 동국대 WISE캠퍼스가 글로컬 대학이라는 새로운 비전을 통해 시민과 함께하는 축제로 만들고자 경주시내 곳곳에 홍보 현수막을 게시하여 시민, 청소년, 외국인 근로자 등 다양한 지역 구성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를 했고 특히, 축제 중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 성공’ 을 염원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류완하 동국대 WISE캠퍼스 총장은 “우리 학생들이 축제를 즐기며 행복한 대학 생활의 경험과 할력을 갖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경주시민 여러분께서는 대학 축제에 오셔서 대학 문화를 함께 즐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eno8166@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