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상승…컴투스홀딩스↑·팡스카이↓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NH농협은행 전남본부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농협은행 대학생 봉사단 N돌핀 전남팀과 함께 지난 22일 농협 전남본부 1층 청소년 금융교육센터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부모님과 함께하는 허그팜(Hug Farm) 금융교육’을 실시했다.
‘허그팜(Hug Farm)’이란 꼭 껴안다, 축복하다는 뜻의‘Hug’와 농촌을 연상케 하는‘Farm’을 결합한 단어로, 일상생활에서 농촌을 가까이한다는 농심의 의미를 담고 있다.
이 날 참가 학생들은 일일 은행원이 돼 ▲통장개설 ▲입금 ▲출금 등의 금융업무를 포함해 디지털 핀테크를 활용한 금융게임과 금융사기 예방교육 등 다양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체험을 통해 받은 상품 교환권으로 우리 농산물과 쌀 등을 직접 구입해 볼 수 있는‘허그팜 마켓’을 진행해 참여 학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정재헌 본부장은“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참여형 금융교육을 마련했다”며“자라나는 학생들이 금융인으로서의 꿈을 키우고 우리 농산물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이와 같은 교육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용재 기자(nsp2549@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