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교육발전방향 시민설명회(교육발전특구) (사진 = 파주시)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파주시(시장 김경일)가 지난 17일 파주시민회관 소공연장에서 학부모와 시민을 대상으로 파주시 교육 발전 방향에 대한 시민설명회를 개최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파주시의 교육은 파주의 미래이자, 곧 오늘의 가장 중요한 현안이다”며 “학생들이 성장해 나가는 더 나은 교육환경을 만들고, 학부모가 안심할 수 있는 교육 여건을 조성하고, 교사의 전문성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릴 수 있는 교육 제도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150여 명의 시민들이 참석했으며 ‘파주시 교육 발전 특구 지정의 필요성 및 교육 발전 방향’을 주제로 한 전제상 공주교대 교수의 특별강연이 펼쳐졌다.

특히 ‘2024 교육 발전 특구 시범지역 지정 2차 공모’를 준비 중인 파주시는 이 자리에서 특구 운영기획(안)을 공개해 시민들의 호응을 이끌었다.

시민설명회에 참석한 김경일 파주시장 및 박정 국회의원과 파주시의원들은 지역의 균형발전에 미치는 교육의 힘을 강조하며 교육발전특구 유치의 필요성을 다시 한번 피력했다.

파주시 교육발전방향 시민설명회(김경일)

한편 이날 강사로 참석한 전제상 교수는 교육학 전문가로서 파주시의 기획안과 유치 필요성을 누구나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했으며 설명 후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시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나갔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keepwatch@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